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?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학생평가 계획 및 과정중심평가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 1. 학생 평가 계획 구 분 | 방 법 | 평가대상 | ? 1~6학년 | 평가영역 및 횟수 | ? 교과: 학년별 평가 계획에 따라 연간 각 교과별 영역별 1회 이상 (※학생의 성취도를 수행평가를 통해 직접 관찰·확인 가능해야 함) ? 창의적 체험활동: 4개 영역(자율, 동아리, 봉사, 진로) (※1~2학년 안전한 생활은 성취기준에 의거 평가) ? 행동 발달 상황: 근면성, 책임감, 자주성, 협동성, 준법성 등에 의거 평가 누가 기록 | 평가시기 | ? 교과: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 및 학습 후 수시로 평가 ? 창의적 체험활동: 참여 과정과 성과 수시로 평가 ? 행동 발달 상황 : 교육활동 참여 전 과정 수시로 평가 | 평가방법 및 유형 | ? 상호평가, 관찰평가, 자기평가, 포트폴리오, 체크리스트, 서술 등 | 성취수준 | ? 3단계(잘함 ◎, 보통 ○, 노력요함 △) | 평가결과 처리 및 기록 | ? 평가결과 분석 및 과정중심 피드백 수시 제공 ? 평가결과 NEIS 기록 - 교과: 성취기준에 따른 교과학습발달상황 기록 - 창의적 체험활동: 영역별로 개별적 특성이 드러나는 활동 상황기록 - 행동 발달 상황: 수시 관찰하여 누가 기록된 행동특성을 총체적으로 기록 | 평가결과 통지 | ? 학생 포트폴리오: 학기별 2회, 연 4회 - 학기 중(5월, 10월, 학기 말(7월, 12월) ? NEIS 학생 생활통지표: 연 2회(학기 말) |
2. 학년별 과정중심평가 계획: 첨부파일 참조
|